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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구글 영국구글 우회접속 주소(나라별 구글 우회 바로가기 링크 2023) - 일체유심조
구글 우회접속 주소 에 대해 공유드리기 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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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구조의 발전 과정 - 일체유심조
우선 주요 부품들의 발전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초기 컴퓨터들의 근본적인 설계 개념과 동작 원리가 현대의 컴퓨터들과 거의 같은데요, 최초의 컴퓨터는 Blaise Pascal이 개발한 덧셈과 뺄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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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선박)의 종류 및 특징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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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선박)의 종류 및 특징 (원유,정유,가스,기름 운반선)
v 상선 화물선은 화물의 운송을 목적으로 하는 선박으로 거주설비를 간소화 하고 선창을 크게 하여 하역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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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어선
어선에는 어업선(트롤어선, 포경선, 연승어선, 기선저인망어선, 권망어선 등), 모선(포경모선,
어업모선, 어업공선), 어획물운반선, 관공선(어업지도선, 어업시험선, 어업조사선, 어업연습선)
등이 있다
1. 트롤어선
망구전개판을 장치한 인망을 사용하여 어군을 포획하는 어선
으로서 규모는 근해의 경우 20톤 이상 140톤 미만이며, 원양의
경우 새우 어업은 60톤 이상, 해외트롤어업은 150톤 이상,
북양트롤어업은 22톤 이상이다.
2. 저인망 어선
저층에 서식하는 어군을 대상으로 그물을 끌어서 어군을 포획하기 때문에 저인망어선이라 하며, 그 규모는 근해 대형인 경우는 60톤 이상, 근해 중형인 경우는 20톤 이상, 원양인 경우는 110톤 이상이다.
3. 유자망 어선
유자망 또는 고정자망을 사용하여 어군을 포획하는 어선으로서
그 규모는 연안의 경우는 무동력 어선이나 10톤 미만의 동력
어선이고 근해의 경우 8톤 이상의 동력 어선이며, 원양의
경우는 110톤 이상이다.
유자망은 어구를 고정시키지 않고 흐름에 따라 흘러가게 하는
어망이고 고정자망은 그물의 한쪽 끝 또는 양쪽 끝에 닻을 놓아
어구의 위치를 고정시켜서 사용하는 그물망이다.
4. 안강망 어선
포획대상 어군이 강한 조류 등의 외력에 밀려가게 하여
강제적으로 자루 그물에 몰아 넣어서 어군을 포획할 때,
이동이 가능한 그물망을 안강망이라 하며 이러한 안강망을
사용하여 어류를 포획하는 어선으로서 그 규모는 연안의
경우는 8톤미만의 동력 어선이고 근해의 경우 8톤 이상이며
원양의 경우는 70톤 이상이다.
5. 권현망 어선
권현망을 사용하여 어군을 포획하는 어선으로서 대체로 연근해에서 작업하며 그 규모는 40톤
미만이다. 이 어선은 멸치를 포획 대상으로 하며 멸치의 서식층이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변하기는 하지만, 주로 표층에 가까운 중층에 서식하며 또 망에 걸렸을때는 아래쪽으로 도피
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권현망은 그물망 입구의 아래턱을 위쪽보다 더 앞으로 나오게 하여
아래쪽으로 도피하는 것을 막는 일종의 표층예망이다.
6. 선망 어선
선망어선은 포획 대상 어군을 둘러싸서 가두어 잡는 어선으로서 그 규모는 근해의
경우는 50톤 이상 130톤 미만이며 원양의 경우에는 350톤 이상이다. 어군이 그물
아래로 도피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물 아래 가장자리를 죄어서 어군을 가두는 건착망을
사용한다.
7. 통발 어선
들어가기는 쉬우나 나오기가 어려운 통발에 미끼를 사용하거나 또는 문어단지 사용하여
장어,게,문어 등을 포획하는 어선으로서 그 규모는 연안의 경우는 무동력선이나 8톤
미만의 동력선이고 근해의 경우에는 8톤 이상이며 원양의 경우에는 60톤 이상이다.
8. 채낚기 어선
외줄낚시 또는 채낚기를 사용하여 오징어를 포획 대상으로 하는 어선이며
오징어는 먹이처럼 보이는 것은 일단 잡는 성질이 있으므로 이 성질을 이용
하여 외줄낚시 또는 채낚기에 오징어 발이 걸리도록 하여 낚아올린다.
채낚기어선은 항상 어군 위에 머물러야 하며 풍압에 의해 떠 내려가는 것은
방지하기 위해 물돛(Sea Anchor)을 사용한다. 이 어선의 규모는 연안의
경우는 무동력선이나 10톤 미만의 동력선이며 근해의 경우는 8톤 이상의
동력선, 원양의 경우 외줄낚시 및 오징어 채낚기 어업은 60톤 이상,
가다랭이 채낚기 어업은 150톤 이상이다.
9. 연승 어선
하나의 모릿줄(main line)에 여러개의 낚시를 달아 동시에 드리웠다가 차례로 들어 올려서
어류를 낚는 주낚을 사용하는 어선이며 어선의 크기에 따라 어구의 크기를 조정하기 쉽고 또
분산되어 있는 어군에 대해서는 다른 어선에 비해 효과적인 장점이 있다. 이 어선의 규모는
연안의 경우 무동력선이나 10톤 미만의 동력선이고 근해의 경우는 8톤 이상의 동력어선,
원양의 경우에는 110톤 이상이다.
파리 - 앵발리드, 에펠탑, 사이요궁전, 알렉산드3세 다리
<사이요궁전 Palais de Chaillot> 1937년 만국박람회 때 트로까데로 공원에 건립된 반원형의 궁전, 에펠탑의 가장 완벽한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뷰 포인트로 유명. <에펠탑 Tour Eiffel> 건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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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특수선
특수선에는 이동식시추선, 원자력선, 수중익선, 반잠수형 또는 갑판승강형의 선박, 잠수설비
(내부에 인원을 탑재하는것), 위그선 등이 있다.
1. 원자력선
원자력선은 일반 선박에서 주기관으로 사용되는 디젤 또는 증기기관 대신에 원자력
기관을 주기관으로 한다. 원자력선의 장점은 연료중량이 매우 작아서 대마력 선박, 장거리용
선박과 가동율이 높은 선박일수록 유리하다. 연료유 탱크, 연료유 이송계통장치의 최소화가
가능하여 선박에 화물적재량을 높일수 있으며, 연소시 공기가 필요치 않아 선박의 잠수화가
가능하다. 그러나, 방사선 및 방사성 물질이 존재하므로 원자력 기관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건조비 및 운항경비가 높아지는 단점도 있다.
원자력선은 잠수함과 수상함정에 많이 활용하고 있으며, 상선에는 소수의 쇄빙선에 적용하고 있고, 일부 시험선을 운항하고 있다
2. 수중익선
선박의 바닥에 날개를 붙여 달릴 때 이 날개에 의해 발생하는
양력으로 선박을 물 밖으로 띄울 수 있는 배를 말한다.
3. 위그선
해면효과익선(海面效果翼船) 또는 익선이라고도 함. Wing In
Ground Craft의 약자로, 수면 위에 뜬 상태로 움직이는 초고속선을
말한다. 물 위를 빠른 속도로 달리는 초고속 선박 기술과 수면에서
부상해 뜬 상태로 이동하는 항공기술이 접목된 첨단 선박이다. 시속
550㎞까지 속도를 낼 수 있으며, 비행기가 나는 기본원리인 양력과
함께 날개가 해수면에 가까워질수록 선체를 떠받치는 공기 양력이
커지는 지면효과를 이용한다. 날개 끝 아래에 판이 달려 있어 날개와 수면 사이에 공기가 갇히는 현상이 발생해, 해수면 바로 위 에서 더 쉽게 날아가는 것이다. 지면효과는 물속을 달리는 수중익이 수면에 근접할수록 효율이 떨어지는 반면, 공기중을 항해하고 있는 날개는 수면에 가까워질수록 효율이 향상된다는 원리이다.
v 작업선
작업선에는 예인선, 기중기선, 보급선, 해저전선부설선, 쇄빙선, 해저유전굴착선, 해난구조선,
쇄암선, 기름회수선, 해면청소선, 기타해양구조물 등이 있다.
1. 예인선
예인선(Tug Boat)이란 선박 또는 바지 등을 끌거나 미는 데
사용하는 선박을 말한다
2. 기중기선
기중기선(Floating Crane)이란 크레인을 장비하고 해상에서 중량물 운반작업에
종사하는 선박을 말한다.
3. 보급선
보급선(Supply Boat)이란 해상유전이나 해저유전굴착선에 자재 및 소모품을 보급하는
선박을 말한다
4. 해저전선부설선
해저전선부설선(Cable Boat)이란 해저에 전선을 부설하거나 수리하는 선박을 말한다.
5. 쇄빙선
쇄빙선(Ice Breaker)이란 빙해에서 얼음을 깨어서 항로를 열어 주거나
스스로 얼음을 깨면서 항해하는 선박을 말한다
6. 해저유전굴착선
해저 유전 굴착선(Drilling Rig)은 해저유전의 개발 및 시추작업 등 해저
자원의 개발에 종사하는 해상구조물이다. 굴착선에도 여러종류가 있으며
그 중에서도 반잠수형(Semi-subbmersible type)이 많고 자항능력이
있는 것과 예인선에 의하여 움직이는 것이 있다.
7. 해난고조선
해난 구조선(Salvage Boat)이란 해상에서 해난을 만난 선박을 구조하는 선박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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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선박)의 기초 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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